416가족    알립니다
알립니다
'(사)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에서 알려드립니다
글보기
제목(사)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와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에서 시민들과 함께 대구 시민들을 응원합니다.2020-03-03 09:50:13
작성자

(사)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와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에서 시민들과 함께 대구 시민들을 응원합니다.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대구의 이웃들과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세월호참사 피해자들과 416시민들이 마음을 모읍니다.>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를 위해 가족과 시민들이 정성을 모읍니다.
------------------------------------------------------------------------------------------------------------------------
<시민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103-430634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
**피해자가족들은 별도 가족협의회 계좌로 모금합니다.
------------------------------------------------------------------------------------------------------------------------
현재 대구의 상황과 전망을 확인해 본 결과, 저소득층/장애인 등 감염에 취약한 조건에 계신 분들과
 방역과 진료 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지원이 시급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가족협의회와 4.16연대는 아래와 같이 세 가지 방식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1. 감염에 취약한 조건에 계신 장애인/저소득층에 감염예방을 위해 "손소독제"를 전해 드립니다.

2. 장애인/저소득층/이주민 등 감염취약계층에 생필품을 지원합니다. 
대구의 모든 역량과 자원이 코로나에 집중되면서 이 분들에 대한 돌봄서비스가 약해졌기 때문입니다.

3. 선별진료소 등에서 불철주야 애쓰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필요물품을 지원합니다.

 

우선 가족협의회(가족봉사단, 추모사업부서, 사무처)에서 손소독제(500ml) 700개(500만원 상당)를 구입, 전달합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금요일(6일)까지(1차 모금) 가족들과 4.16연대 회원 및 시민들이 후원해주신 것을 모아 위 2번과 3번 지원을 합니다. 이후 후원금 역시 같은 목적으로 전달합니다.

 

이 지원사업의 실행책임은 <대구4.16연대>가 맡고, 대구경북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보건의료노조대구경북본부/의료연대대구지부/쪽방상담소/대구장애인차별철폐연대/성서공단노조/이주노동자상담소가 함께 합니다.

모아주신 정성과 마음이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죽음까지 생각한 피해자들이
3월25일 오늘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유튜버 등 악성 네티즌들에 대해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죄, 모욕죄로 형사고소장을 접수했습니다.
또한 허위사실 유포에 가담한 혐의자들을 계속 수집중이고 내일부터 추가 고소장을 계속 접수할 예정입니다.
허위사실유포 혐의자들이 일정 정도 수집되면 민사 손해배상청구도 제기할 예정입니다.”우리 아이들의 명예와 이름을 더럽히는 자들!!!
결코 용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