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가족    알립니다
알립니다
'(사)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에서 알려드립니다
글보기
제목[성명] 종로경찰서의 편파적 미온적 대응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2019-11-11 10:09:38
작성자
[성명] 종로경찰서의 편파적 미온적 대응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


매주 토요일만 되면 광화문 세월호광장 기억관 앞은 전쟁터다.
전광훈 목사, 자유한국당, 우리공화당 등 소위 극우보수집단이 개최한 집회 참가자들은 세월호광장 기억관 양방향으로 도로를 점거하고 무법천지 난장판을 벌이고 있다. 이들은 세월호참사 전면 재수사와 책임자처벌을 촉구하는 세월호 유가족, 자원봉사자를 상대로 차마 입에 담기 힘든 폭언과 폭행까지 일상적으로 행하고 있다. 그들의 행태가 오죽 심하면 세월호참사 피해자 가족들이 몸캠까지 착용하며 서명활동을 하겠는가. 11월 9일 토요일 오전 이들은 심지어 ‘순국결사대’라는 옷을 입고 세월호광장 서명대 앞까지 에워싸 가족들과 시민들의 진입을 막았다. 이들 극우보수집단의 막무가내식 폭언, 폭력에 시민들은 눈살을 찌푸리며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경찰은 미온적 이중적 행태를 멈추고 세월호 가족과 민주시민을 보호하라!”

그동안 경찰은 세월호참사 피해자 가족과 시민들의 처벌 요구와 신고를 외면했다. 우리는 유가족과 시민들이 들고 있는 세월호 피켓을 걷어차거나 태극기와 성조기 깃대로 때리고, 물병을 집어 던지는 현행범을 붙잡아 처벌을 요구했다. 하지만 그때마다 경찰은 ‘자신들의 업무는 충돌 방지이지 처벌이 아니다’면서 그들을 그냥 보내주었다.

최근 종로경찰서는 이례적으로 미대사관 코앞에 6차선 도로변 한 방향을 통제하고 굉음을 쏟아내는 대형 스피커를 공중에 띄운 극우 보수 단체의 집회를 허가했다. 반면 (사)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가 지난 5월 25일 광화문 중앙광장과 11월 2일 북단광장에서 진행하는 문화제는 소극적인 저지와 노골적인 방해로 대응했다. 우리 집회를 방해하려는 저들의 의도적 소음 유출을 방치했으며 보수세력과의 충돌 방지를 이유로 우리 행사장 주변을 펜스로 에워싸 고립무원의 섬으로 만들어 놓았다. 결국 출입구조차 찾지 못해 돌아서는 시민들도 많았고, 행사장에 들어오기 위해 몇 차례의 검문 아닌 검문을 거쳐야 겨우 들어올 수 있었다.

종로 경찰서는 최소 두 달 전에 합법적으로 광장 사용신청을 낸 우리 행사장은 펜스와 경찰 병력으로 철통같이 막아버리면서 일주일 혹은 길어야 한 달 단위 집회신고를 낸 극우 보수 세력 집회와 참가자들의 폭력은 용인하고 있다.
우리 416 가족협의회는 극우 보수 세력을 일방적으로 편드는 경찰의 편파적 행태를 당장 멈출 것을 요구한다.
경찰은 현장에서 불법과 폭력, 폭언으로 패륜을 일삼고 시민을 겁박하는 극우폭력세력을 정상적인 법 적용으로 적극 대응해야한다.
이미 불법 행위로 종로경찰서의 수사 대상인 전광훈 목사와 그 지지자들 그리고 극우 보수 패륜집단들의 무자비한 대시민 폭력 행위를 더 이상 감싸고 편들지 않기를 바란다.

“경찰은 시민과 피해자를 보호할 의무가 있는 권력이다.
종로 경찰서는 시민과 민중의 지팡이 역할을 충실히 하라!”

2019년 11월 11일
(사)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봄을 기억하자]

세월호 기억물품 안내

 

안녕하세요.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입니다. 곧 세월호 참사 2000일이 다가옵니다.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 이후 5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날의 기억을 잊지 못합니다.

왜 별처럼 빛났던 우리 아이들이 희생당했는지 그 진실을 알고 싶을 뿐입니다.

우리 엄마, 아빠는 지치지 않고 끝까지 버틸 것입니다. 그리고 이겨낼 것입니다.

그 아픔을 이겨내기 위해, 아이들을 생각하며 엄마들이 한땀한땀 공예품을 만들었습니다.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하다 보니 수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일상 속에서 아이들을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031-482-0416

%eb%b4%84%ec%9d%84%ea%b8%b0%ec%96%b5%ed%95%98%eb%8b%a4-1

%eb%b4%84%ec%9d%84%ea%b8%b0%ec%96%b5%ed%95%98%eb%8b%a4-2